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남자들의 놀이터, 남성커뮤니티 더가이

팁엔테크

 

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슈퍼스트림 0 1,224


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번 칼럼에서는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해 다루어보겠습니다. 

흔히들 다단계라고 하는 이런 네트워크 마케팅은 그러한 방식에 소속돼서 사업을 하기에는 
별로 좋은 방식은 아니지만 어떤 방식인지 이해하고 자신의 사업에 과하지 않을 정도로 
적용해 보거나 응용해보는 건 매우 크게 매출 신장에 기여할 수 있기에 알아두고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월드 벤처스라는 회사의 전략을 보실 수 있게 동영상을 한편 준비했습니다.  


----------------------------------------------------------------------------------------------------------------------------------------------------------------------------




                                                          (시작합니다.)









영상 보시고 혹하시면 안됩니다. 보시면 마케팅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마케팅이란 것의 본질이 인간의 욕망을 파악하고 그 욕구를 충족 시켜줄 수 있게끔 
만들어 주면서 내가 원하는 행동을 취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본질이지요.

그 기준으로 봤을 때 이 다단계 판매회사는 훌륭합니다.
여행 다니고 놀러 다니면서도 큰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을 심어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런 방식의 비즈니스는 우리에게 알려질 때 쯤 되면 이미 돈 벌 사람은 결정나게 됩니다. 
설립자나 극초창기 멤버 정도만 수익을 보기 때문인데 다단계판매 회사에서 
아무리 아니라고 말해도 나중에 결과만 놓고 비교해봤을 때 거의 
그렇게 되기 때문이고 구조 자체가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네트워크 마케팅 툴 자체는 굉장히 진화되고 효율적인 마케팅 툴 입니다. 
너무 악용하면 제제가 들어오지만 조금식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우리 사업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퍼스트 드림 같은 사례가 굉장히 좋은 예인데 다단계 회사면서도 교묘하게 피해서 사업에 
적용시킨 방식입니다.



2039531561_1eAbaTWS_b386152545d73e94ebe3



러한 구조는 다단계판매에서 발생하는 법률적인 제약을 피해 가면서도 창업자는 
돈을 벌 수밖에 없는 구조 이지요.

퍼스트 드림과 같은 구조의 핵심은 
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내 제품을 대신 홍보해주고 판매해주었을 때
그 소비자에게 어느 정도의 리베이트를 제공하고 그 리베이트 수익이
소비자들이 줄 수익으로 삼을 만큼 크다면 본인들이 알아서 내 사업을 
홍보해주고 그걸 통해 수익을 가져가려고 하게 된다는 겁니다. 

사실 제휴마케팅 같은 경우도 이러한 방식을 마케팅 전략이지요.  

무조건 본인이 마케팅하고 홍보하는 것 만이 능사가 아니라 

내 사업을 홍보해 주고 나 대신 판매해 줄 수 있을 사람들을 모집하는 전략으로 가는 게 
오히려 더 빠르고 쉽게 성공할 수 있는 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고민해보시기 바라며 누군가가 만든 회사에 소속돼서 네트워크 마케팅에 도전하겠다는 
생각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얼마든지 본인이 직접 만들어 낼 수 있을 테니까요.
악용하시는분들이 계실까 봐 걱정돼긴 하지만 프로세스 자체는 배울게 많은 방식입니다.

책이라도 한 권 사서 한번 공부해보셔서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

베스트
번호 제목 조회
4682 GS25 신상 도시락 클라스 999
4681 열 번 실패해고 한번 성공하는 이유 "인생은 한방이다" 1443
열람중 사람의 심리를 파고드는 "네트워크 마케팅" 1225
4679 유튜브 스타들 돈복 터졌다…줄줄이 백만장자 1168
4678 노마드맨 경험담 "빌딩 타기를 아십니까?" 965
4677 [경제심리학]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 법칙 1편 1154
4676 연봉을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슈퍼 커넥팅" 1097
4675 대한민국 직업별 연봉 -그들은 얼마나 벌까? 655
4674 모르면 뒤통수 맞는 저작권법 개정 간단 정리 441
4673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2편 386
4672 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1) 239
4671 사업가의 신념 "사업가의 자존심" 216
4670 행동경제학 "복수에 집착하는 소비자들" 353
4669 "여행과 사업" 해외 여행이 우리의 사업에 미치는 영향 388
4668 무일푼 세계 여행자에서 1인 기업가로 "콘텐츠를 팝니다" 373
4667 "마케팅 천재들의 생각" 소비자에게 부여하는 가치 298
4666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 게임의 룰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 368
4665 "절대 망하지 않는 사업을 하는 4가지 방법" 379
4664 창업하지 마세요. 열정만으로 성공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350
4663 고가의 상품을 파는 전략 "티칭" 453
4662 최저가 시장의 생존전략 " 홈즈의 가격표 " 301
4661 평판과 신뢰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소비자 리뷰" 307
4660 [필독도서] 100달러로 세상에 뛰어들어라. 돈으로부터의 자유 351
4659 의미 없는 방문자를 변하게 하는 "구매 전환율" 403
4658 시간을 팝니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330
4657 최고의 마케팅 "공짜 (free)" 무료 마케팅 전략의 파괴력 (2) 269
4656 최고의 마케팅 "공짜 (free)" 무료 마케팅 전략의 파괴력 (1) 376
4655 1인 기업가의 큰수익을 올리는 4가지 사업 분야의 장단점 "사업방향잡기" 420
4654 대한민국에서 상위 1%가 되려면 얼마를 가져야 할까? 442
4653 스노클링의 혁신, 이젠 바다에서 코로 숨 쉰다 Snorkeling innovation [아이디어공학과 ( t… 627